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독일어 미니학습지 1단계 완료 후기

by hannah31707 2022. 3. 27.

미니 학습지를 시작한지 6주가 되었습니다~

학습지 총 9단계 중에서 1단계를 드디어 마무리했어요 👏👏👏

 

1주에 5강씩 총 6주동안 진행하였는데요 저는 우선 학습지를 오른쪽 학습퀴즈를 먼저풀고 강의랑 연습강의를 진행합니다

매일 한강씩 들을수 있게 준비되어있는데요~ 그날그날 들을때도 있지만 시간이나 여건이 안될때면 조금씩 몰아서 하기도 해요~ 그래도 지금까지는 많이 밀리지 않고 잘 따라가고 있습니다~ 한강의당 대략 30분 넘지 않게 들어서 부담없이 할수있어서 좋아요!

 

저는 이미 독일에 와서 지내고 있기 때문에 생활에서 말하기가 절실히 필요한데.. ㅠㅠ 말하기가 정말 어렵더라구여

미니 학습지는 말하기 강의에 좀더 중점을 두고있고 제가 미니 시작을 결심하게 된 이유도 이것 때문입니다!

 

미니 학습지는 아나로그랑 디지털 에디션이 있는데 저는 디지털 에디션을 샀어요! 현재 해외에 거주중인 저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학습할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학습지 학습 화면

미니 학습지 어플 실행시 왼편에 강의를 두고 학습지를 풀며 동시에 시청할수 있습니다. 

강의는 회화강의, 학생훈련 강의 이렇게 각 장마다 2개씩 제공이 되고 학습 문장/내용은 각 회차마다 원어민 mp3파일로 제공되어요~

그리고 강의 하단에는 각 강에 관련된 모르는 부분을 질문할수 있어요! 다른분들이 이미 좋은 질문을 많이 올려주셔서 지금까지 저는 직접적으로 질문을 올리지는 않았지만 학습문답 기능이 있어서 좋아요~

 

그리고 학습내용과 별도로 어플 사용시 궁금증이 있거나 하면 문의하기 버튼이 바로 옆에있어서 질문을 남길수있습니다. 지금까지 2번정도 문의를 했었는데 항상 바로 담날 답변을 달아주셔서 빠른 응대가 좋았어요~

 

 

 

미니 강의 구매시 같이 제공되는 별도 문법 교재 입니다

강의 노트 남길때 텍스트 박스를 사용하면 따로 화면 오른쪽에서 텍스트만 모아서 볼수있는데요~ 저는 중요하게 기억하고 싶은 부분들은 이렇게 텍스트 박스로 기록을 남기고 있어요 

그리고 1단계에서는 중간점검, 최종점검 이렇게 두번의 점검이 있어서 배운내용들 복습할수 있어서 좋았어요!

 

1단계에서 배운내용들은 독일어로 자기소개하기, 그리고 간단하게 의견표현하기 뭐 이정도 인것 같아요. 그래도 실전에서 처음 독일인을 만났을때 바로바로 사용할수 있는 표현들이라 활용도가 높을것 같아요!

 

 

이 포스팅은 미니학습지 환급반을 진행하면서 남긴 후기이며 자세한 미니학습지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미니 학습지 링크

https://bit.ly/studymin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