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니 학습지 독일어 3단계 후기

by hannah31707 2022. 6. 19.

미니 학습지 시작한지 18주차! 3단계 학습을 완료하였습니다.

 

1단계부터 지금까지 학습한 내용을 정리하자면..

 

1단계의 전반적인 주제는 자기소개하기였으며 (이름 직업 취미 출신말하기를 배웠는데 다 말하면 1분안에 말할수있는 내용정도 같아요)

자기소개는 독일어 말하기 시험에도 첫번째로 등장하는 항목이며 누군가를 처음 만나게 되면 항상 필요한 그런 내용입니다! 

 

2단계 학습내용은 많이 사용되는 동사, 조동사를 중심으로 학습했어요. 그리고 독일어와 약간 친해지는 단계였던것 같아요. 인칭에 따른 동사의 변화 등 더 많은 문법과 내용이 조금씩 등장하였고 한국어에는 없는 분리동사의 개념도 배우는 동사 중심의 학습이었던것 같아요. 

 

3단계는 1, 2 단계와 비교하면 학습양이 조금 더 많아요. 1단계 2단계에서 학습한것도 계속 기억해야 하면서 새로운 것도 계속 등장해 학습량이 더 많았던것 같아요. 그래도 매일 하루에 5문장 정도씩 씩 배우며, 연습문제 자체는 어렵지 않아서 매일 하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3단계는 3격과 4격이 등장했어요. 책이 놓여있는지 지금 꽃는건지를 ㅠㅠ 학습하는데 뭔가 가끔은 한국말에 없는 개념을 배워야 할때도 있어서 조금 어려운데 그래도 그려려니 하고 다음날로 넘어가고 다시 복습하고 하다보면 점차 익숙해 지는것 같아요.

한번에 모든걸 이해하려는 마음보다는 매일 학습양을 채우면서 매일 학습하기에 목표를 두고 학습하는게 좋은것 같아요. 

힘들땐 연습강의를 보면서 동지애를 느끼면서 ㅎㅎ 넘어가기 ㅎㅎ 

연습강의랑 중간점검 최종점검이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3단계에서 배운내용들은 계획세우기, 약속잡기, 약속 연기하기등 말하기 시험대비에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되어있는것 같아요. 시험뿐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정말 유용한 표현들이구요 ㅎㅎ

 

 

 

Wasch mich 나는 나를 씻기기~
이번 단계 연습영상은 독일에서촬영 되었어요, 독일을 배경으로 볼수있어서 좋았어요.
내가 나를 앉히는 독일어 ㅎㅎ

 

 

미니 학습지 환급반을 진행하며 작성된 내용이며 아래 링크 첨부합니다. 

 

미니 학습지 링크주소입니다. 

[https://bit.ly/studymini](https://bit.ly/studymin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