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독일어 미니 학습지 8단계 완료 후기

by hannah31707 2023. 1. 15.

학습지 미니를 시작한지 9개월째 8단계 학습지를 완료했습니다.

8단계는 엘레나 선생님이 등장하지 않아서 아쉽네요 ㅎㅎ 

8단계에서는 1-20일차동안 수동태 학습을 하고, 20-29일차는 미래형 형태와 여러가지 구문을 학습하였습니다.

 

8단계도 문법적으로 조금 어려운 내용들이 많았고 특히 수동태라는 개념이 한국어에 있는 개념이 아니라서 특히 더 어려웠어요~

영어에서도 수동태, 능동태가 있어 비슷한 면이 있지만 완벽하게 같지는 않아요~

 

조금 난이도가 있는 내용이라 수동태만 4주동안 천천히 여러번 반복하면서 학습해요.

 

20-25일차는 미래형  werden + 동사원형  구문에 대해 학습했어요.

독일어는 기본형 시제에서 시간 관련부사 (morgen)을 붙여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미래형의 경우, 추측 확신의 의미가 강해지게 됩니다.

 

26-29일차는 zu를 사용하는 구문들을 배웠고, lassen 동사를 활용한 수동태 표현을 배웠어요.

 

그리고 8단계에서는 어휘코너에서 새로운 어휘들을 배우는게 아니라 지금까지 단계에서 등장했던 어휘들을 복습하며 체크 버튼으로 스스로 체크하면서 진도를 나가실수 있어요. 

zu viel zu tun! 할일이 너무 많다.
wie du willst (하고싶은대로 해!)
30일차 8단계 최종 점검, 영상

각 단계마다 30일차는 단계에서 배웠던 내용들을 복습하고 간단한 회화 테스트가 있습니다. 독일어 자막을 켤 경우 윤재학생의 답변중에 문법적으로 틀린 내용이 교정되어있어요~. 학습지에서 추천하는것처럼 처음 자막없이 영상 보고, 독일어 영상, 한국어 영상을 각각 보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매일 하는 학습지도 재미있지만 실제 회화에서 배운 내용들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어떻게 자연스럽게 대화가 이어지는지 볼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저는 종이 버전 대신 디지털 버전 구매해서 공부 했는데, 

디지털 버젼의 경우 정말 종이 학습지를 디지털로 옮긴거라서 다른 언어 공부하는 어플들과 다르게 어플 내에서 인터렉션이 있는게 아니며  퀴즈를 풀경우 일일이 제가 정답이 맞는지 눈으로 확인해야하고 하는점이 조금 불편했어요~ 독일어는 특히 명사는 대문자로 시작하고 스펠같은걸 확인하는게 중요한데 이 과정을 제가 일일이 눈으로 확인해야 하는게 개인마다 다를수 있지만 저는 불편함이 있어요. 

 

그리고 원어민 강사님은 여러분이 존재하고 단계별로 그때 그때 등장하지만 1단계부터 8단계까지 모든 학습 강의는 안희철 강사님과 윤재 학생이 진행합니다. 학습지 구매 고민하시는 분들은 샘플 영상 확인하고 구매를 정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제가 특히 좋았던 점은 예문이 구어체나 속담 과 같은 표현도 많이 등장하고, 실제 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내용을 알려주셔서 좋았어요~

 

해당 후기는 미니학습지 환급반을 하며 작성되었고, 관심 있으신 분은 미니학습지 링크 하단 참고하세요

[https://bit.ly/studymini](https://bit.ly/studymini)